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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1기 전Z전능 데이터 분석가 과정

[전Z전능 DA] Day16 - GA, GTM, Google Looker Studio, BigQuery 3

 

 

🌵잠재 고객 기능의 이해

세그먼트(Segment) : 정량화  할 수 있는 특정 속성 

 = 일반적으로 GA에서는 특정 고객을 묶은 특성 (ex. 첫방문자, 재방문자, 모바일방문자, 1일 후 방문자 등 )

 

 

 

🌵기본 리포트의 한계

1,2차원 보고서까지만 가능, 구체적이지 않음.(3차원 이상의 다차원 보고서는? 세그먼트 별로 볼 수 있는건?) 

but, 템플릿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만 잘 사용해도 좋다

 

 

🌵탐색 보고서로 구현하기 (자유)

기본 리포트의 한계를 돌파해주고 커스텀이 가능한 탐색 보고서

1.내가 자주보는 보고서로 볼 수 있다.

2.보다 시각적인 형태로 볼 수 있다.

 

 

 

🌵 자연유입 vs 광고 유입

( 마케팅적 측면 강하므로 나중에 혼자 실습해보기)

 

 

• 경로탐색분석 - 경로 역추적 가능 ( 구매완료 역추적, 에러 페이지 역추적)

 

  탐색 > 사용자 개별화 분석 > 행동패턴 파악, 구매자들 특성 파악, 마케팅 효과 확인 (직장인 타겟 상품인데 구매자들 특      성 파악해본 결과 직장인이 많다 > 마케팅 성공적)

 

 

  GA4 > 개별화분석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데이터로 잡히지 않는다

        - 로그인을 하면 기기별 추적도 가능하다 (노트북, 모바일)

 

  GA4는 수치로만 나와서 한계가 있다. 

 

 

  웹로그 분석 툴-  GA4

무료로 사용 가능

초보자에게도 쉽게 접할 수 있음

다양한 매체 데이터를 정량화하여 볼수 있음

마케터 & 기획자를 위한 툴

 

 

  패키지 상품 > 사람들의 소장욕구를 자극 (상세페이지 디테일 꼼꼼히 읽지 않고 구매한다)

 

 

 

🌵 Beusale

 

페이지 스크롤 히트맵으로 사람들의 집중도를 파악 할 수 있다. 

탭으로 클릭한 위치, 정도를 알 수 있다.

그 외에 Zoom, Swipe도 확인 가능

 

 

 


 

🥑 구매 과정 단계를 설정해 유입 경로를 보고, 에러창 확인도하고 시각화도 해봤다.

실습 블로그로는 충분한 데이터가 쌓이지 않아 멘토님이 사이트를 공유해주셔서 시각화된 자료를 보고 무엇이 문제일지 추측해보고 어떤 액션을 하면 좋을지 얘기했다. 뷰저블도 공유해주셔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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