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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1기 전Z전능 데이터 분석가 과정

[전Z전능 DA]Day41 - 태블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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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자료 

 

데이터 시각화로 어떻게 설득할 수있을까

지표에 대한 비교 시각화

액션을 취해야할지 말지 심각성? 중요성을 바로 직관적으로 전달

시각화 데이터를 보고 평가가 가능해야한다. 액션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었어야 한다

 

시각화의 시작은 목적

일단 그래프를 그려보고 나서 인사이트를 도출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방향성이 모호해짐

 

분석 목적을 생각하고 나서 그래프를 그릴 것

 

대시보드 

- 관리자용 모니터링 대시보드

- 실무자용 액셔너블 대시보드 

---목적 실무자의 원인 분석 및 액션 도출

--- 지표 kpi dlill down (상품 및 유저별 매출)

--- 예시: 브랜드/ 아이템별 

 

 

조직에 의미있는 데이터 시각화를 설계하기 위한 준비

  1. 비즈니스 어떤 측면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2. 현재 팀의 상황과 우선순위를 고려했을때 적합한지
  3. 얼마만큼의 비용과 시간이 소모 될 것인지
  4. 언제 어떤 효과가 얼마큼 예상되는지

시각화 하기 좋은 지표들

  • 상대적인 지표 (지난달에 비해서, 다른 카테고리 대비 등)
  •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
    • 전체와 비교해보고 비슷한 카테고리 비
  • 액션이 가능한 지표 : 후행지표(예 매출, 수익)등에 선행하는 선행지표
    • 선행지표일수록 해당지표를 개선하는 방법이 명확해서, 후행지표와 달리 실제 액션에 반영하기 쉽다. (예:ux개선)

 

 

한페이지안에

너무 많은 메세지를 전달하는게 아니라 중요한 변화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할수 있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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