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경, 에너지

[EMS] 실무 기초 역량강화 1

비즈니스 기본기 갖추기

  • 비즈니스 기본 매너/ 이미지
  •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TPO
  • 조직생활에서 중요한 기본 에티켓

 

회사의 신입사원에게 기대하는 부분

  •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
  • 인간 관계형 커뮤니케이션
  • 끝까지 함꼐하는 끈기 있는 모습
  • 일단 해보는 근성

 

회사 1정거장 전부터 누가 듣고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하기 

회사안좋은 얘기는 최소 10정거장 지난 후, 혹은 완전 다른 동네에서 하기 

출근할 때 입꼬리는 약간 올리고 다니기

 

비즈니스 매너란

사회생활에서 '얼마나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는가'를 나타내는 나의 행동방식

미리미리 연락해서 나의 상황 알리기. 미리미리

 

메라비언의 법칙

시각 55%, 청각 38%, 말의 내용 7%...

말끝을 흐리거나 두루뭉실하게 하는건 금지. 끝을 명료하게 말하기 => 전문성있어보임

몸을 앞으로 약간 숙인채로 얘기를 한다 => 적극적으로 보인다 (호감이 있다고 무의식중에 판단된다)

 

 

 

일잘러가 되는 법 

 

기록 팁

회의, 안건 체크시 꼭 적어야 할 것

 

마감기간 확인 

하는 일 구조화

질문 정확히 정리 

 

보고서로 만들라는 지시가 없어도 자료화 해서 정리해야한다. 

 

 

 


 

면접 들어가서 짧게 목례하기..앉으라고 하면 앉기..

면접 생각하니 벌써 심장 떨려